새해달력 새마을금고 달력 받는 법 무료달력 2021년 달력 배부 배포 카랜다 카렌더 탁상달력 신축년 소띠해 캘린더 데스크달력 레트로달력 2021년은 무슨해 무슨띠 대형 벽걸이 달력 음력표기 양력 음력 띠가 나오는 달력 이천이십일년 내년달력 준비 일상다빈사 생활정보





올해 2020년도 12월이다. 아래는'''
2021년 새 달력의 앞장 2020년 12월 사진.,?!





올해 은행달력도 구하기 싶지않았다. 현재 달력배포는 다 끝난것 같다. 엔에이치NH농협 KB국민은행 우체국 신협 수협 기업은행 등에 통장이 있는 관계로 하나 받아보려고 시도했는데, 언제 주는지 정확한 날짜알기도 싶지않았다.



다행히 새마을금고는 전화번호와 이름이나 세대주이름을 말하면 준다. 지난해에는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물어봤던 것 같은데,.









아무튼 무조건 달력을 주지않고 고객회원만 주기때문에 무료 배포기간이 좀 길었던것같다.

이전에 전화문의나 지나갈때 물어보니 우체국이나 기업은행이나 신협 수협도 12월초 쯤에 나온다고하여 몇번을 헛탕을 쳐야만했다. 정확한 날짜는 알려주지않는다. 간혹 어떤은행은 배포날짜를 써놓기도 한다. 통장을 보여달라는 곳도 있고, 신협도 민증 주민번호를 말해야 달력을 받을 수있다.



새마을금고나 신협 달력이 글자도 크고 숫자도 커서 벽걸이달력으로는 좋은것같고, 케이비KB국민은행이 탁상달력을 주는데 올해는 끝났다고 한다. 지역마다 다르니 공짜 달력을 얻으려면 계속 물어보는 수 밖에...
요즘은 전화도 1588로 시작되는 번호는 전화연결도 어렵다~ 요즘시대에 그냥 핸드폰달력보면되긴하는데, 괜히 챙기게 되는 게 달력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