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주근깨, 검버섯 예방법]



첫째는 보습! 기능성 보습제를 써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유지해 외부 유해 물질의 침입을 막음으로써 피부의 이상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발암 가능성의 물질의 유입도 차단한다.



둘째는 자외선 차단! 대부분의 잡티가 햇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므로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며 일부 항산화제를 포함한 화장품을 이용하여 꾸준한 관리를 한다면 잡티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법


자외선 A는 피부에 즉시 색소를 침착시키고, 기미, 주근깨, 주름 등 피부를 노화시킨다. 자외선 차단제에는 PA로 표시되는데 +, ++, +++로 차단 정도가 표시된다. 자외선 B는 피부에 서서히 홍반을 남기고 DNA를 파괴시켜 피부암을 유발한다.



자외선 차단제에는 SPF로 표시되고 수치로 차단 정도가 표시되는데,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두 가지 표시를 모두 확인해야하며, 무조건 차단 정도가 높은 것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맞게, 용도에 맞게 두 가지 정도 구비해 놓고 쓰는 것이 현명하다. 



자외선 차단제의 지수는 피부의 제한된 부위에 차단제를 두껍게 바른 후 측정한 수치이다. 또 많이 문지르면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결이나 땀샘으로 들어가 일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효과가 적어진다고 한다.




다소 두껍게, 덜 문지르면서 바르는 것이 좋다. 적당한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량은 약 0.5g~0.8g 정도이다. 일반 영양 크림 사용량이 0.4g~0.5g 정도이니 영양 크림 사용량의 1.5~2배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잡티를 예방하는데 좋은 오이 요구르트 팩, 감자 팩]



-오이 요구르트팩


재료: 오이 갈은 것 1/2컵, 요구르트, 계란 흰자 1개, 분유 2큰 술


1.모든 성분들을 섞어 준다. 


2.얼굴과 목에 가제를 덮은 후 팩을 골고루 펴 바른다.


3.15~20분 후 찬물로 세안한다. 



-감자팩

재료: 감자 1/2개, 감자가루(율무가루) 적당량, 오이 즙 1큰 술, 레몬 즙



1.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는다. 


2.감자를 플라스틱 강판에 곱게 간다. 


3.간 감자에 분량의 오이 즙과 레몬 즙을 넣는다. 


4.감자가루(율무가루)를 넣어 농도를 맞춘다.